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
전체기사 제보하기
 뉴스 홈 > 경북시 > 지역소식
광양시, ‘전입 장려금’ 혜택은 커지고, 지원대상은 늘어나
1월 1일부터, 전입세대 종량제 봉투 150매, 전입 배우자도 상품권 받아
송다나 기자 [2019-01-16 15:11]
광양시가 전입 세대 축하 의미로 지급하는 전입 장려금을 올해 1월 1일 대폭 확대한다.

광양시가 전입 세대 축하 의미로 지급하는 전입 장려금을 올해 11일 대폭 확대한다.

그동안 시는 전입일 기준으로 타 시구에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광양시로 전입 신고한 경우 소정의 상품권과 쓰레기 종량제 봉투(20리터)를 지급하는 전입 장려금제도를 시행해왔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 제도 개선에 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됨에 따라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 개정하고 올해 1월부터 변경 시행하게 되었다.

주요 변경 사항은 전입세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차등 지원, 전입 배우자 지원 신설, 전입학생 지원금 증액, 전입 장려금 신청기한 연장 등이다.

우선 세대원수에 관계없이 쓰레기봉투 50매를 일괄적으로 지급하던 것을 세대원수가 3명 이하일 경우 100, 4명 이상일 경우 150매를 지급한다.

또 배우자가 세대원으로 편입한 경우에도 지원 대상자가 된다. 자격 요건은 전입신고 후 6개월 이상 실제 거주하는 사람 중 전입일 전후 90일 이내에 혼인신고 한 세대로 10만 원권 광양사랑 상품권과 쓰레기 종량제 봉투 50매를 지급한다.

아울러 타 시구에 거주하면서 광양시 소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이 광양시로 전입할 경우에 전입학생 지원금도 광양사랑 상품권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되었다.

전입 장려금 신청기한도 기존 60일에서 1년까지 연장한다.

전입 장려금은 거주지 해당 읍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광양시 전략정책담당관 인구정책팀(061-797-1940)으로 연락하면 된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이번 전입 장려금 확대로 우리 시에 새롭게 터전을 잡은 분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경북N 핫 클릭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포토 뉴스가 없습니다.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